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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적인 문화감각과 매너를 익힌
우수한 능력을 갖춘 서비스 전문 인재의 양성

개설과목 소개

호텔경영론 (Hotel Management Theory)

항공산업과 더불어 관광분야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Hotel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Hotel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Service를 전달하는 실무를 습득함으로써 Hotel에 대한 이해와 Service 전달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글로벌문화의 이해 (Understanding Global Culture)

세계의 문화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넓히려는 의도로 세계 각 지역, 각 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의 특징과 종교, 음식, 예정 들을 간략하고 압축적으로 이해하여 학습한다.

관광서비스 (Tourism Service)

서비스를 고객과 직원의 상호작용적 관점에서 보고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 고객만족의 서비스 품질을 실현하기 위한 관광서비스의 기초 이론을 이해한다. 그리고 풍부한 실무사례 연구를 통해서 관광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자세와 정신을 갖추도록 한다.

서비스 예절 (Service Etiquette)

서비스 분야의 실무전문인력에게 필요한 예절과 매너를 실습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품격 있는 서비스 전달이 가능하도록 한다.

항공운송실무 (Practicum of Air Line transportation)

관광산업분야 중 항공분야의 전반적인 기본 실무내용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향후 항공업무와 관련된 관광산업현장에서의 현장적응력과 지식활용도를 높이도록 하는데 있다.

실용관광영어회화Ⅰ,Ⅱ,Ⅲ (Practical Conversation in EnglishⅠ,Ⅱ,Ⅲ)

일상생활 혹은 관광산업분야의 업무수행 중 필요한 영어회화를 구사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관광서비스전문용어를 교수·학습한다.

항공서비스 영어Ⅰ,Ⅱ (Airline Service EnglishⅠ,Ⅱ)

항공사에서 진행되는 전체적인 업무를 위한 영어를 공부하여 실제 항공서비스를 전달하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영어회화 및 문서처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TOEICⅠ,Ⅱ,Ⅲ (TOEICⅠ,Ⅱ,Ⅲ)

기초문법 및 독해에 소량의 시간을 할애하고 실전시험에 익숙하도록 학습한다.

객실서비스 일어/중국어Ⅰ,Ⅱ (Japanese/Chinese for in-flight serviceⅠ,Ⅱ)

항공기 객실 내에서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승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내서비스 관련전문용어 및 일어/중국어 회화에 초점을 둔 실무일어/중국어를 교수한다.

항공예약실무Ⅰ,Ⅱ (Practicum in In-Flight reservationⅠ,Ⅱ)

항공예약에 관한 Service를 중심으로 실습함으로써 졸업 후 여행사, 항공사에 취업해서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항공운임 및 발권실무 (Practicum of Air fare and Ticketing)

항공예약을 기초로 항공권 발권에 필요한 운임의 기초 Fare System의 이해, 특별운임, 판매가 계산 및 실제 Manuel ticketing 의 실습을 통해 항공운임의 규정 및 구조에 대해 학습한다.

식음료 실무 (Food and Beverage Practice)

항공기 탑승승무원 혹은 호텔 F&B의 서비스 인력으로서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내식 음료에 관한 배반업무와 규정 근무형태에 대해 학습한다.

객실서비스 실무 (Practicum in In-Flight Service)

비행 중 필요한 서비스를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업무를 익힌다.

여행사 경영론 (Travel Agency Management Theory)

여행에 대한 기초개념을 파악하고 국제, 국내여행알선업과 항공운송대리점을 조직, 영업내용, 경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시킨다.

객실구조및안전실무 (Air Cabin Structure and Safety Practice)

항공 및 관광관련 산업체에서 유사시에 필요한 응급 및 구급 간호법을 익힘으로써 고객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구급이론과 그 활용을 학습한다.

기내 방송실습 (Practicum of In-Flight Announcement)

항공기 기내에서 전달되는 다양한 서비스 중 방송을 위한 실습교육으로서 보다 자연스럽고 품격있는 announcement를 전달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고객심리와 불만처리 (Understanding Psychology of Customers and Management of Complains)

서비스를 전달할 때 필요한 고객의 심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만을 상황에 맞도록 지혜롭게 대처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연구를 통해서 학습한다.

영어인터뷰 Ⅰ,Ⅱ (English Interview Ⅰ,Ⅱ)

글로벌 서비스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영어 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도록 한다.

면접특강 (Airline Interview Lecture)

여항공사 및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입사 면접을 위한 소통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현장실습 (On Site Training)

항공산업 및 관광산업 제 분야에서 현장 실습하여 실무능력을 고양한다.

  • 최종수정일 202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