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국제적인 문화감각과 매너를 익힌
우수한 능력을 갖춘 서비스 전문 인재의 양성

취업정보

    취업정보

    해외취업]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지상직 지원자 모집

     항공운항과 2012.03.12 13:04 495


    [해외취업]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지상직 지원자 모집


    - 인사담당자 방한, 용면접 국내 진행 (3 27~28일 확정) -


    내용 :-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지상직 지원자 모집 (information center, check-in counter, vip lounge)


                 - 인사 담당자 방한


                 - 채용면접 국내 진행 : 3월 27~28일


                 - 근무 시작일 : 5월 1일


                 <첨부 파일 참조>

     

    근무처 소개(Changi International Airport)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과 함께 세계 최고 공항 자리를 놓고 1, 2위를 다투는 세계 최고의 공항입니다. 현재까지 3개의 대규모 터미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 제공과 시세 확장을 위해 현재 4 터미널 신축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웹사이트 : www.changiairport.com


    고용주 소개(SATS Ltd.)


    SATS는 공항 지상직 파견, 수하물 관리, 캐이터링 제공 등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및 68개 항공사에 대한 모든 서비스 중 80% 이상을 담당하는 싱가포르 최대의 항공 서비스 기업입니다. 입사를 하시게 되면 CSA(Customer Service Agent) 부서에서 정식으로 근무를 시작합니다.


    -       웹사이트 : www.sats.com.sg


     


    1. 세부적인 근무사항


    근무 시작일의 경우, 5 1 입니다. 통상적으로 인터뷰 후, 1주 정도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결과 확인한 후에도 서류를 준비해서 비자를 신청하게 되면 빠르면 1주일에서 경우에 따라서는 4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리하여 면접을 3 27, 28일 양일에 걸쳐 진행하며 그 후 비자진행을 하게 됩니다. 비자 진행의 경우, 지원자의 서류와 회사의 서류가 취합되어 싱가포르의 고용노동부에 해당하는 MOM(Ministry of Manpower)에 신청하여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진행 속도 및 비자 발급 여부는 회사 및 어느 Agency도 관여할 수 없는 MOM만의 고유 권한입니다. 비자를 발급받고 난 후, 비행기 티켓 확보하여 바로 출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비자 거부율은 0%로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또한 조금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싱가포르에서 근무 하게 되는 모든 외국인근로자들은 정부가 정한 규칙대로 Medical Check를 하게 됩니다. 이 때, 건강상의 중대한 문제 또는 결격 사유가 아니라면 아무런 문제 없이 업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수속비용


    먼저 총 수속비용은 340만원입니다. 먼저 인터뷰 전에 1차 수속비용인 40만원을 입금하시고 나머지 비용은 최종 합격 후, 지불하시면 됩니다. 2차 프로그램 비용 포함내역은 GIC 인터뷰, 이력서 첨삭 및 인터뷰 교육, Job Placement 비용, 비자 수속료, 숙소 배정비용 및 공항 픽업비가 포함된 사항입니다. 만약, 인터뷰에서 떨어지게 되었을 시에는 지불하셨던 1차 수속비용 40만원을 2~3주 내로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보통 해외 취업 프로그램 가격은 400만원 이상이지만, 워낙 많은 인력을 채용하기 때문에 법무사, 인건비를 줄일 수가 있어 340만원에 진행이 되며 저희 프로그램은 다른 Agency의 프로그램 비용보다 월등히 저렴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차 수속비용 환급에 대해서는 현지 Agency와 조율 중이라 차후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계약기간


    잘 아시겠지만, 초단기 계약직을 뽑기 위해서 담당자들이 몇 명씩이나 많은 돈을 투자하여 한국으로 입국하지는 않겠죠~! 가급적이면 오래 같이 가족처럼 함께 할 정직원을 뽑기 위하여 한국까지 와서 직접 면접을 보는 것입니다. 작년에 출국한 5명의 한국 지원자들께서 너무 잘 해 주셔서, 60~80명씩 대거 채용 계획을 잡은 것이죠. 물론 개인 사정으로 6~12개월만 근무를 하고 돌아오실 수 있지만, 계약기간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귀국을 하시는 분들은 항공권 또는 보너스 지원이 없을 것이며, 어떠한 형태로던 penalty가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이것은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인 만큼, 이해가 되실 것이라 예상을 하고 이렇게 답변을 드립니다. 위와 더불어 경력을 인정 받고 국내 항공사 또는 지상직으로 이직을 하실 생각이시면, 최소 1년 이상은 근무를 하셔야 경력을 인정 받으실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CUSTOMER SERVICE 지상직의 경우 Information Desk, Ticket Counter, VIP Lounge의 세가지 장소에서 일하게 되는데, 어디서 일하게 될지에 대한 확정 여부는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없고, 지원자들의 경력, 전공, 영어 실력, 인터뷰 시 작용하는 평가내용에 따라서 고용주의 결정에 따라서 진행되게 됩니다. 어느 곳에서 일을 하던지 Key Point는 공항 지상 서비스직으로 업무를 하게 된다는 것이고 각 포지션마다 요구되는 특성에 맞게 본인의 인터뷰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가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 우후죽순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에서 진행 하다 보면, 진행절차 및 비자에 대한 안내를 충분히 받지 못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 인턴십 및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다년간 운영해오면서 비자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서부터 싱가포르 현지 직원을 통해서 안전하게 guiding까지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꼼꼼하게 비교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대답해드린 내용이 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 드립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에서 경력을 쌓고 또 더 나아가 이 경력을 통해 해외 취업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thkim@unicess.net 로 연락 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  이것만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1.     SATS가 아닌 다른 곳에 입사를 해도 창이국제공항에서 일을 할 수 있다?


    네 사실입니다. , 업무 환경에서 크게 차이가 납니다. SATS는 구 터미널(1터미널)을 제외한 신 터미널(2, 3터미널)의 모든 서비스 시설과 전세계 주요 항공사의 모든 지상/객실 서비스를 핸들링하고 있으며, 급여 등 고용조건이 상대적으로 월등합니다. 또한 SATS는 현재 신축이 예정되어 있는 제4터미널에 대한 서비스 역시 담당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GIC SATS와 독점 계약을 맺고 직원을 채용 중에 있습니다.


    2.     진행비용이 아예 없거나 눈에 띄게 저렴한 대행사가 있다?


    네 맞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렇게 진행하는 대행사의 경우 여러분이 창이국제공항에서 근무할 시 수령하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차감해서 눈속임 식의 이득을 취한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고용주 인터뷰 전과 후 시점으로 나누어 초기에 진행 비용을 받는 대신 추가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3.     3년 동안 고용이 보장된다고 말하는 대행사가 있다?


    네 맞습니다. , 인지하셔야 할 점이 있다면 싱가포르 취업비자(Work Permit)의 법적 유효기간은 2년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이상의 계약기간은 의미가 없습니다. 고용계약이 2년 이상이라고 할지라도 비자연장 가능 여부에 따라 계약이 연장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